문 : 라이온스클럽에 대해 군민들께 소개를 부탁합니다.
답 : 라이온스는 “We Serve”(우리는 봉사한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205개국 45,000여개 클럽에서 약 130여만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최대의 비정부기구 봉사단체로써 국제사회와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희 태안지역 7개 클럽은 국제라이온스 356-F 지구에 속해 있습니다.

문 : 부총재님께서 라이온스 가입시기와 가입동기가 있다면?
답 : 1998년 나눔의 봉사를 같이하자는 지인의 권유로 입회하였습니다.
지난 20여년간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하며, 라이온을 믿고 쉼없이 달려오다보니 지역 부총재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태안지역에서 활동하고 계신 라이온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문 : 부총재의 임기와 임무는?
답 : 임기는 1년이나 연임도 가능합니다.
우리 태안지역협의회의 의장으로서 각 클럽 간 합동월례회와 체육대회를 주관하며 지역내에 공동 문제가 있을 때 심의를 할 수 있는 것이 저의 역할이자 임무입니다.

문 : 태안지역에서 활동중인 회원 수는?
답 : 우리지역은 태안라이온스, 뉴태안라이온스, 안면도 라이온스 , 근흥 라이온스, 만리포 라이온스, 태안여성 라이온스, 태안백화 라이온스총 7개 클럽에서 259명의 라이온들이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문 : 356-F 지구 태안지역협의회에서 그동안 활동했던 사업을 소개해 주세요
답: 우리 태안지역협의회는 그동안 소외계층노인 백내장수술, 김장봉사, 장학금전달, 생필품 전달, 사랑의 연탄나눔, 김장나눔 등의 크고 작은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원북고아원 장판.도배 교체, 책.걸상 구입비지원, 노인회관 선풍기 기증, 태안복지관 전동휠체어 기증, 소외계층 집수리봉사를 실천해 왔습니다.

문 : 라이온스 활동 중에 기억에 남는 사업과 아쉬웠던 부분이 있다면?
답 :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관내 10명의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백내장 수술을 해드린 후 어르신들께서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며 봉사란 참 아름다운 것이란 걸 느꼈고, 또한, 원북면에 소재하는 고아원이 낡아 13명의 어린이들이 고충을 격고 있다는 소식에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300만원의 자금을 모아 도배를 해주고 장판을 교체해 주었을 때 어린이들의 웃음 띤 얼굴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크든 작든 간에 봉사에 필요한 자금을 충당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인근 서산은 대산지역의 여러기업들로 부터 지원을 받아 활동하는 클럽들이 많이 있으나 우리지역은 그렇지 못한 여건이 아쉽습니다.

문 : 태안지역라이온스 회원들에게 당부드릴 말씀은?
답 : 존경하는 라이온 가족여러분! 어느 덧 2016년 한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한해 동안 각 지역에서 나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며 열심히 땀을 흘리신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클럽과 회원 간 소통을 긴밀히 하며, 단결과 화합으로 지역의 소외계층이 없도록 맡은 바 의무와 임무에 충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 또한 남은 임기동안 신명을 다 바쳐 열심히 회원들의 곁에 있겠습니다.

문 : 군민들께 새해인사를 부탁드립니다.
답 : 존경하는 태안군민 여러분!  며칠 남지 않은 2016년을 알차고 보람있게 마무리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저희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태안지역협의회는 항상 군민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태안군을 만드는데 앞장서 가겠습니다. 군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도영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