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2016년 제97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도민의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대회 상징물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 대상은 양 대회의 통합 대회마크(엠블럼) 1점, 통합 구호 1점, 전국체전 포스터 2점·표어 5점, 전국장애인체전 포스터 2점·표어 5점 등 총 4종 16점이다.

공모 주제는 충남의 전통과 역사, 문화, 비전(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 등으로, 충남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양 체육대회를 통해 전 국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작품이면 된다.

도는 전국체육대회 기본표어(굳센 체력, 알찬 단결, 빛나는 전진)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기본표어(다함께! 굳세게! 끝까지!)의 의미를 내포하며 기존의 충남도 상징물과 주 개최지 아산시 상징물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50일 간이며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종류별로 대회마크와 포스터는 작품규격에 맞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구호와 표어는 직접방문, 우편, E-mail(pegody@korea.kr)로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 발표 및 시상은 상징물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중 개별통지하고 충남넷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도에 귀속되며 대회마크 최우수작에 2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는 등 27명의 당선자에게 총 20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전국체전준비기획단(041-635-2462)으로 문의하거나 충남넷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공고/고시 란을 참고하면 된다.
충지협/내포=박승철 기자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