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태안의 큰 그림, 현실로 만들어갈 수 있는 능력과 경험도 갖추고 있어

 

1.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임하는 출마의 변은?

초선의원으로 활동했던 4년이 서산·태안의 100년 미래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시간이었다면, 재선의원으로 활동했던 4년은 서산·태안의 미래의 씨앗을 뿌린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의 4년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의 씨앗을 키우고 그 성장기지가 서산·태안이 되게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출마했습니다.

4월 10일은 미래와 과거, 그리고 발전과 퇴보의 후보들 중 한 명을 선택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비젼과 힘 있는 추진력으로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을 더욱 겸손하게 섬기겠습니다.

2. 서산장학재단 행사에서 이토히로부미와 관련된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지역 유권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실 의향은? (개별질문)

지난 3월 6일 저희 SNS 계정을 통해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장학사업의 중요성을 언급하는 과정에서 취지와 다르게 비유가 적절치 못했던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3.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성일종 후보의 핵심 5대 공약은?

1.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조성 : 태안기업도시

태안 B지구에 국방과학연구소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를 중심으로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우리 지역에 건설하겠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를 태안에 구축하는 것은 대통령께서도 우리 지역에 오셔서 “사업 타당성 조사가 완료 되는대로 신속히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하신 사항입니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약 2,500억원 규모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를 포함한 「미래항공 연구개발센터」를 구축할 예정인데, 이 인프라는 국방과학연구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항공에 투자하는 대기업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항공·한화·LIG 등 대기업들의 생산 및 연구단지가 우리 태안으로 몰려들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저의 공약인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조성」입니다. 이는 우리 지역 발전에 획기적인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2. 태안기업도시 내 명문 국제학교 유치 및 조기개교

저는 지난 국회에서 직접 「기업도시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태안기업도시 내에 국제학교를 설립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습니다.

저는 태안기업도시에 명문 국제학교를 유치하는 것은, 조기 개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또한 개교 시 우리 지역 학생들의 입학정원을 최대한 확대하기 위해 사전에 학교 측과 조율하겠습니다.

3. 이원~대산 도로 연결

현재 만대항에서 서산IC까지 87분이 소요되는 등 태안 북부권은 교통이 불편합니다. 이원~대산이 연결되면 이원에서 수도권에 가까운 대산까지 5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원면 포함 태안 북부에서 수도권까지 1시간대로 단축되며, 수도권 관광객들이 태안 북부로 모여들게 될 것입니다.

이원~대산 간 도로 연결로 반드시 그렇게 만들겠습니다.

4. 수산물 가공 선진화 단지 조성

태안에 20~30만평 규모의 수산물가공산업단지를 조성하여 태안 수산물을 가공상품으로 브랜드화하고, 대형냉동창고, 저렴한 회센터 등도 입주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산물 가공 선진화 단지 입주자들에게는 산업용 전기제공, 5년간 재산세 면제 등으로 태안의 많은 영세 수산업자와 가공사업자 분들께서 혜택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5. 태안 남부(안면·고남) 수영장 포함 명품 스포츠센터 건립

태안 남부(안면·고남)에 명품 스포츠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정규 50m 길이의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체육관, 요가·필라테스 프로그램실 등의 시설들이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또한 체육센터 건물 외부에는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별도 인공 암벽장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4. 본인이 생각하는 장점과 상대 후보보다의 단점은?

저는 재선 국회의원으로써 이례적으로 집권여당의 정책위의장에 임명되는 등 중앙에서 여러 요직을 거쳤고, 국가 전체의 큰 그림을 그리는데 깊이 관여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서산·태안의 큰 그림을 그리고, 현실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능력과 경험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에 당선되면 집권여당 소속의 3선 의원으로써, 중앙에서 더 큰 역할을 맡아 우리 지역의 명예를 더욱 드높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제가 조한기 후보보다 조금 더 나이가 많다는 점입니다.

감사합니다.

 

태안미래신문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서산·태안 지역 후보를 상대로 특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성일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 녹색정의당 신형웅 후보에게 국회의원 선거 관련 인터뷰를 요청했으나 녹색정의당 후보는 공천을 받지 못했고,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의 경우 "개별질문(youtube) 채널 조한기TV에 의하면 후보님께서 학생운동에 연루되어 구속된 바 있다는 내용을 말씀하신 바 있는데, 구속사유, 기간 등에 대하여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질문의 불편함을 문제로 인터뷰에 응하지 않아 불가피하게 성일종 후보의 출마 인터뷰만을 게재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양해를 바랍니다. /편집국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