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기용)와 손잡고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증진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 12일 태안읍에 위치한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군 및 읍·면 관계자와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민·관 협업 간담회’를 갖고 이동세탁 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확대와 민간 복지기능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간담회에 따르면 군은 올해 사회복지협의회 및 읍·면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복지소외계층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신청을 통해 진행됐던 이동세탁 사업의 경우 대상자를 읍·면에서 선제적·적극적으로 발굴키로 하고 주 5회 읍·면 순회 서비스를 추진하는 한편, 민·관 협업을 통해 위기가구를 찾아 공적급여 및 민간 자원 연계를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을 찾아가는 복지행정 추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상자 발굴(읍·면) △취합 및 추천(태안군) △서비스 시행(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의 체계를 구축해 이동세탁 서비스가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고, 장애 등의 사유로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 대해서는 자원봉사자를 통한 청소 및 이·미용 서비스도 병행하는 등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지원하고 이들이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 등 민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태안’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