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산장학재단(이사장 조규선)은 “9일 태안문화원에서 ‘재단설립 34주년 2024년도 우리지역을 빛낼 인재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태안지역 중·고등학생 22명과 대학생 21명 방송통신고학생 6명, 다문화가정 18가정등 총 67명에게 5천4백3십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은 중·고등학생 50만원 및 대학생 150만원씩이며, 장학금은 서산장학재단 공동 후원회장인 성우종(도원이엔씨 대표) 및 성석종(럭스피아 대표) 형제가 올해도 지역 학생들을 위해 사재를 출연하여 직접 전달하였다.

(재)서산장학재단은 지난 1990년 故성완종 이사장이 설립한 이래로 장학사업은 물론 학술교육사업, 사회복지사업, 문화사업 등 재단의 목적사업을 34년째 이어오고 있다.

그중 매년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지금까지 약 2만 6천여 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150여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올해는 서산지역과 태안지역 2번에 걸쳐 총 214명의 중·고·대학생들에게 1억 8,960만원을 전달하였다.

또한, 태안지역 장학금 전달식에 앞서 서산가족센터(센터장류순희)에서 서산지역 다문화 가정 38가정에게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 하였다.

조규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장학생들이 오늘 이 순간을 잊지 않고 지역과 국가를 빛내는 큰 일꾼이 되었으면 한다” 고 강조하며 “오늘의 장학금에는 설립자 어머니의 사랑과 후원회장님들의 우애 그리고 1천여 재단 회원들의 헌신이 녹아 있는 소중한 장학금”이라 말하였다.

또한 (재)서산장학재단 공동후원회장인 성우종·성석종 형제는 “재단은 언제나 장학생들의 따뜻한 버팀목이 되어줄테니 끊임없이 노력하고 세상에 도전하라”며 격려의 말을 이어 나갔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태안출신 한국여자축구(U-14)국가대표에 발탁된 강경여자중학교 이지희학생이(모 나지연)  특별장학생으로 선정되어 큰 박수를 받았다.

(재)서산장학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인재를 발굴하여 국가를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 할수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학생 및 장학생 가족들뿐 아니라 성우종·성석종 공동후원회장, 윤여준 태안교육장, 신경철 태안군의회의장, 그리고 장학생 및 재단 관계자 등 5백여 명이 함께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