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5일 근흥면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꿈 Dream’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한상문 근흥면장, 박치순 근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금 400만원은 근흥면 내 초?중?고등학교 입학생 8명에게 전달했다.

박치순 근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근흥면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배움의 첫걸음을 돕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근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상문 근흥면장은 “새로운 시작인 입학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며 “이번 장학금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협의체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 지역사회 문제를 해소하고자 아동?청소년 문화?복지 제공과 소외계층 어르신 돌봄 중심의 특화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장학금지원「꿈드림」 △꿈나무 문화의 날 「문화 콘서트」 △디딤씨앗통장 「키다리아저씨」 △보훈가족 건강 「고맙습니다!」 △어버이날 반찬지원 「한상차림 가득찬 행복」 등 14개 사업을 연합모금 특화사업으로 선정하였으며, 금번 꿈 Dream 장학금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선정된 특화사업을 본격 전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