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영규)가 한서대학교 지역협력센터와 손잡고 지역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남면에 따르면, 남면주민자치위원회와 한서대학교 지역협력센터는 지난 7일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변영규 위원장 및 자치위원들과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 지역협력센터 안성만 센터장, 지역 주민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양 기관 간 공동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 따르면, 양측은 상호협력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등을 공유하고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협업에 나선다.

특히, 학생 서포터즈와 지역공헌봉사단을 주축으로 남면 주요 지역에 대한 환경정화를 실시하고 연말 주민자치회 행사도 함께 진행하는 한편,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도시재생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면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협약이 남면지역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각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논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변영규 위원장은 “민·관·학이 함께 참여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남면의 획기적 발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단체와 손잡고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