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태안시니어클럽(관장 한선규)은 지난 2월 5일~6일 태안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가세로 군수님을 비롯한 내빈 및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약 1,800여명이 참석하였다.

관장 한선규는 인사말을 통해 충남도내 15개 지자체 중에서 4년 동안 가장 많은 노인일자리를 확보해 주신 가세로 군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태안시니어클럽 전직원들도 이에 부흥키 위해 1859명이 참여하는 일자리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실적을 거두었던 만큼 앞으로도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롤모델이 되는 기관으로 세워가겠다는 계획도 전하였다.

2월 5일(오전, 오후)~6일(오전)로 진행되었던 발대식에서는 태안경찰서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교통안전과 우울증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태안시니어클럽에서는 올해 ▲공익형 8개사업 849명 ▲사회서비스형 9개사업 421명 ▲ 시장형 9개사업 278명 ▲취업알선형 311명 총 1,859명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경제적 안정과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