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2박 3일 동안 춘천 소재의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초·중 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겨울방학 예술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겨울방학 예술캠프’는 충남 15개 시군의 농어촌 학교 140개교가 참여하고 있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의 일환으로 농어촌 지역 문화 예술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예술캠프에서 학생들은 마술, K-pop 등 체험형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예술 역량을 함양하고, 겨울 스포츠인 스키 강습 등 다양한 여가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정은영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겨울방학 예술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문화 예술 역량을 함양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보다 많은 농어촌 학생들에게 양질의 문화 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에도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사전 수요 조사 결과를 토대로 2024년에는 농어촌 학교 166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