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올해 전문교육 과정인 농업인대학 및 귀농대학의 교육생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농업인대학은 100시간 내외 과정으로 치유농업학과·미래농업학과 각 30명을 모집하며, 귀농대학은 70시간 내외 과정으로 아열대작물학과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이다. 
농업인대학 치유농업학과는 치유농업시설 품질 관리(기초+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미래농업학과는 농업환경 변화 대응 스마트농업 최고경영자(CEO) 과정으로 애그테크(Ag-tech) 등 새로운 첨단기술을 융복합한 미래 농업 선도 교육을 신설해 운영한다. 
귀농대학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도내에서 재배 가능한 신소득 작물 탐색 등 귀농·귀촌인과 신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아열대작물학과를 신설·운영한다.
농업인대학·귀농대학 입학 신청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농업에 종사하거나 농업을 희망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귀농대학의 경우 귀농자 외에 작목 도입 신규자(귀농 예정자)의 입학 신청도 받는다. 
모집 공고는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cnnongup.chu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도 농업기술원 역량개발과(농업인대학 문의 ☏041-635-6202∼3, 귀농대학 문의 ☏041-635-6212∼3)와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 교육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