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에서 가장 인구가 적은 이원면에 아기의 울음 소리가 울려 퍼지게 되었다. 지난 2023년 8월 1일 이원면 내리에서 펜션을 운영하는 문석훈·조혜진씨 부부의 둘째 아이가 태어났다.
문씨 부부는 2020년 태안군 이원면으로 귀촌하여 펜션을 운영하면서 ‘21년 첫째 아들을 낳았으며, 이번에 둘째 아들을 출산하여 지역 주민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김은배 이원면장은 “2년 만에 우리 지역에 아이가 탄생했으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야 한다”면서 문씨 부부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현재 이원면의 인구는 2,200여명으로 매년 20~30명 내외로 감소 추세이지만 새로운 생명의 탄생으로 희망의 불씨는 이어지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이 이원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함께 염원하고 있다.
한편 태안군에서는 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첫 만남 이용권 200만원 ▲출산 장려금(첫째 50만원, 둘째 100만원, 셋째 이상 200만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다자녀 맘 산후 건강관리 지원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다둥이 자동차 취득세 감면 등을 통해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