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와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항공최고경영자과정(항공 AMP)> 제15기 입학식이 10월 12일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원장, 한서대학교 항공인재개발원 최연철 원장, 항공 최고경영자과정 설영만 총 원우회장, 제15기 교육생과 회장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퍼시픽호텔 남산홀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서는 항공산업/4차산업/미래 항공교통 분야와 인문/사회/경영 등 총 22회의 강의가 매주 수요일 서울 명동 한서대 항공인재개발원에서 집중과정으로 제공된다. 또한, 과정 개설 10주년을 기념하는 “제2회 항공산업발전포럼”을 11월에 개최한다. 
한편, 이번 과정에서도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기 미래항공전문가과정”을 개설하여 항공최고경영자과정 원우회를 중심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무료 강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식에서는 ㈜마케팅그룹 조서환대표가 “셀프 모티베이터가 되라”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2012년 9월에 한국교통연구원이 개설한 항공최고경영자과정은 2019년부터 한서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14기까지 정부 기관, 공항공사, 항공사, 항공 관련 학계, 연구기관, 협회, 학회, 공항건설회사, 공항운영사, 첨단항공시스템 업체 임원급 등 305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항공인재개발원장 최연철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서 “최고 전문강사진의 강의를 제공하고, 항공 인적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대한민국 미래 항공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