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교장 이선희)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매주 수, 목, 금요일에 본분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삼원승마클럽에서 승마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원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체력을 길러 심신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며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창의인재육성을 목적으로 매해 방학을 이용하여 승마캠프를 실시하던 중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여름방학 승마캠프가 연기되어 11월에 실시하게 되었다.

승마체험학습은 총 6회로 승마 이해와 승마 실제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교육 내용은 이론과 실기를 곁들여 진행했다.

말의 주요 습성과 안전한 승마법에서 부터 말에 오르고 내리기, 말에서 균형 잡기, 다양한 걸음걸이 익히기까지 9차시의 수업에 참여한 뒤 마지막 10차시에는 KHIS 기승능력인증 포니 3등급 평가를 실시했다.

승마체험교실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말이 무섭고 다가가기가 두려웠는데, 이제는 말과 친해졌고 승마에 자신감이 생겼어요”라며 “그동안 함께했던 말이 고맙고 작별하기 섭섭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선희 교장은 “승마체험학습을 6회기 동안 안전하고 알차게 챙겨준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이원초 학생들이 도전적인 태도를 지닌 심신이 건강한 학생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