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교장 이선희) 관동분교장 3학년 정대희 학생과 이강진 학생(지도교사 문태현)이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10월 21일~30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6월에 실시한 제67회 충청남도과학전람회 작품심사에서 특상을 받고 전국대회에 출품하여 11월 9일에 우수상을 받는 기쁨을 안게 되었다.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94점의 본선 대회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문리, 화학, 생물, 지구 및 환경, 산업 및 에너지 5개 부문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협의회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등급을 결정하였다.

이원초등학교관동분교장 학생들은 ‘볏짚아! 냉동식품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볏짚을 이용하여 친환경 보냉상자를 만들어 환경보호와 함께 경제적 효과를 얻는 방법을 탐구하여 발표했다.

상을 받은 정다희 학생과 이강진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배워서 기쁘고 다음에는 더 좋은 상을 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선희 교장은 “선생님과 함께 열심히 연구한 학생들과 어린 학생들을 잘 지도한 선생님의 노고를 칭찬하며 자랑스러움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원초 학생들이 이상을 원대하게 갖고 자신감 있게 도전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