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초등학교(교장 권중기)는 지난 11일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신학기 개학 연기 주간 학생들의 학습지원을 위해 모든 담임교사가 새 학년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기초학습 자료를 전 학년 가정에 배포했다.

각 학년 담임교사들은 개학이 연기된다는 뉴스를 접하고 자율적으로 긴밀하게 협조하여 학생들의 가정학습을 지원하고자 의견을 모았다. 학생들의 학습지원을 위해 충남e학습터 안내, EBS 온라인 가정학습(콘텐츠)을 안내했다. 더불어 가정에서 e-학습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않았을 여건까지 고려해 학년에 맞는 도서를 선정하고 ▲컬러링북으로 색칠하며 부모님과 감정나누기 및 매일 뉴스 시청하며 가족과 대화 나누기 ▲가족과 함께 성장 영화보고 소감 나누기 ▲전입생 학부모를 위한 도서(도서명: 행복한 나는 혁신학교 학부모입니다)를 모두 포장하여 각 가정에 택배 발송을 했다.

교사들은 학년별 단톡방으로 도서발송을 안내하고 과제 해결 및 학습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렸고 휴업기간 중 가급적 외출자체, 다중이용시설 이용 출입 자제, 건강 상태 확인, 가정에서의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권중기 교장은 “개학연기 기간이 계속 연장되어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학생들에게 온라인을 통한 가정학습과, 독서활동 증진을 위한 책 선물은 학부모와 함께 책을 읽으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이 최소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기현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