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은 20일 태안군청 소회의실에서 ‘길 프로젝트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여단체들을 대상으로 1사1길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태안군은 20일 태안군청 소회의실에서 ‘길 프로젝트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여단체들을 대상으로 1사1길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태안군은 지난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길 프로젝트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여단체들을 대상으로 1사1길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길 프로젝트란 지난 2007년 유류유출사고 당시 방제로로 활용된 솔향기길과 해변길을 당시 방제작업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의 정성과 은혜에 보답하고자 탐방로 각 구간마다 관리주체를 찾아나서는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수원시청, 롯데관광개발(주), 계룡건설산업(주), 한화호텔&리조트(주), TSK water(주), 엠 게임(주), 선양(주), (재)한국SGI,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등 관계자 24명이 참석했다.

군은 이날 참석한 단체들을 대상으로 기본현황을 비롯해 태안의 발전지표를 설명하며 솔향기길과 해변길의 우수한 자연경관을 소개하는 등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단체들 대부분이 솔향기길과 해변길의 개성 있는 자연경관에 감탄하고 이번 프로젝트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탐방로의 관리 주체로서 높은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앞으로 군은 길 프로젝트 참여단체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리주체를 최종적으로 선정해 이행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수시로 참여단체별 협약사항을 점검하는 등 탐방로 유지관리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한편 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되는 단체는 ▲탐방로 주변지역 등 자연정화 활동전개 ▲탐방로 정비 및 안내판 등 시설물 점검 및 보수 ▲소외계층 및 일손 돕기 ▲참여단체와 행정과 유기적인 상호협력기반 구축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바닷가와 솔향기 그윽한 소나무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남다른 역사를 가지고 있는 솔향기길과 해변길의 관리주체를 찾아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소로 가꿔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홍슬기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