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푸드뱅크(팀장 이창희)는 지난 1일, 2일 이틀간 태안여자중학교에서 태안군주민복지과, 충남광역푸드뱅크와 함께 ‘우리학교 기부데이’행사를 실시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기부데이(Give-day)행사는 학생들이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을 직접 기부하는 것으로 이웃사랑과 나눔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기부데이는 태안여중 강당에서 교직원과 전교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특히 태안군푸드뱅크 이창희 팀장의 우리학교기부데이 나눔교육 특강을 통해 기부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나눔을 통해 이웃들에게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기부된 생활용품과 식품 등은 태안군푸드뱅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과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태안군푸드뱅크 이창희 팀장은 “우리군에서 학교기부데이 행사를 두 번째 실시하고 있는데 기부하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과 사랑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반기에도 군내 학교를 순회하며 기부데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으로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푸드뱅크 사업은 결식아동,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결손가정 등 지역내 소외계층에게 기부식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장희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