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지역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사진은 보건의료원 전경.
태안군이 지역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사진은 보건의료원 전경.

태안군이 지역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원장 최영현)은 만 6세까지의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문진과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구강검진 등의 항목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검진은 지역 영·유아의 체계적인 건강과 올바른 성장을 위한 것으로, 군은 아동의 신체 발달과 나이 등을 고려한 맞춤형 검사를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원이 최근 소아과 전문의를 채용하면서 기존 주 3일만 실시되던 건강검진을 이달부터 주 5일 실시하고 있으며, 소아청소년과 진료 시간도 연장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검진은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까지 연령별 7단계로 나눠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매월 마지막 셋째 주 월요일부터 다음 달 검진에 대한 예약을 실시한다.

검진 결과는 보호자에게 직접 통보하며, 건강검진 시 발달 지연이 의심되는 경우 정밀검사를 받아야 하고 의료수급권자와 건강보험 하위 30% 이하 주민에게는 정밀검사 비용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 기초 확립을 위해 군에서는 임신부터 출산 후에 이르기까지 부모와 영·유아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이 이번 무료 건강검진을 적극 이용해 아이들의 건강을 잘 보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검진 결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http://minwon.nh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간호팀(041-671-5297)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