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보건의료원이 의료인력 채용을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채용, 이달부터 진료에 들어갔다.
태안군 보건의료원이 의료인력 채용을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채용, 이달부터 진료에 들어갔다.

태안군이 신뢰받는 공공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의 확보에 나섰다.

군 보건의료원은 의료인력 채용을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서울아산병원 전임의 이병선씨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 채용, 이달부터 진료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군이 시행 중인 보건의료원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보건의료원은 의료시설과 더불어 의료인력 확충에도 큰 의지를 갖고 지난해 전문의 확보를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응급의학과(일반외과)와 내과(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채용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전문의 채용을 통해 그동안 병역의무를 대신하는 공중보건의사에 의존했던 진료체계를 개선하고 보건의료원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상시 영·유아 건강검진과 야간 진료가 가능해져 맞벌이 부부 등 그동안 일과시간에 의료원 방문이 어려워 인근 지자체 병원을 이용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앞으로 의료 인력을 더욱 확충하고 의료장비 등 시설 도입에도 더욱 노력해 공공 의료서비스 개선을 통한 주민 삶의 질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군 관계자는 “군은 그동안 보건의료원 현대화 사업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으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의료인력 및 시설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미선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