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박보환)은 올해를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의 해’로 정하고 다음달 6일까지 국민들로부터 탐방문화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공원 제도 50주년이되는 2017년을 앞두고 생태계의 보고인 국립공원 탐방 시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국민들을 대상으로 공모해 국민 참여형 공원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으로는 자연을 배려하는 탐방문화,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탐방객들도 배려하는 탐방문화 등 슬로우 탐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국립공원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 아이디어 공모 배너를 클릭하여 응모하거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등급에 따라 대상은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등 총 5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제공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단기, 중기 계획으로 구분해 단계적으로 공원관리 정책에 반영해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다음달 21일 공단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안수철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건전한 탐방문화 조성을 위해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자연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