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행복의 중심지로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새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소중한 우리의 이웃들과 함께 정다운 인사, 따뜻한 격려를 나누면서 을미년 새로운 한 해를 힘차게 출발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우리 충청남도도 그러한 마음으로 2015년 새해 첫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무엇보다 도민 여러분의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도정의 모든 과제를 추진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안전하고 행복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보다 힘써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바탕 위에서 새로운 경제 발전전략으로 시대적 위기를 풀고, 21세기 환황해경제시대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을 선도하겠습니다.
지난 해 우리 도는 많은 분들의 단결된 힘으로 서해철도, 서해안 고속도로, 장항선 복선화 사업 등 21세기 서해안시대, 충남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 국가사업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이렇게 소중하게 확보된 국가예산과 지역예산이 우리 도민의 행복과 안전한 삶, 그리고 지속가능한 경제적 번영을 위해서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저와 2만여 공직자들은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민선 6기 충남도정이 가고자 하는 길은 분명합니다. 21세기 대한민국 행복의 중심지, 충청남도의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위해 힘을 모아주십시오. 충청남도의 진정한 주인은 바로 210만 도민 여러분입니다. 2015년도 여러분 한 분 한 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새로운 희망, 새로운 포부로 충청남도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선진 자치군정 실현 전력
한상기 태안군수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해저희 군정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성원을 보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7월 취임 이후 ‘희망찬 태안, 행복한 군민’의 군정 목표 실현을 위해 ‘군정운영 기본정신’을 화합과 변화로 정하고 공직자가 앞장서서 주민 화합과 공직문화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특히,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군정을 위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조직도 현실성 있게 개편하는 한편 형식적인 공직문화에서 과감히 탈피하는 등 공직사회 대혁신을 강하게 추진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도 화합과 변화를 바탕으로 선진 자치군정 실현을 위해 전력투구의 자세로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행정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안전과 품격이 갖춰진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소득 향상에 역점을 두면서 생산적 복지행정과 보건, 의료분야의 현대화에도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생명의 근간인 농?어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희망이 보이는 농어촌으로 만들고, 지역의 여건을 잘 살려 세계적인 관광, 문화도시로 거듭 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에는 을미년의 상징인 양처럼 정의롭고 평화로운 가운데 뜻하신 일 모두 크게 이루시고 가정에도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좋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모두가 잘사는 태안이 되길
김제식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처음처럼 한결같은 국회의원 김제식입니다.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의 고장 태안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올해도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주민소득이 높아지는 좋은 일들이 많이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태안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저의 의정활동은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풀뿌리 자치언론 대상을 받고 국정감사 새누리당 우수위원, 시민단체로 구성된 유권자 시민행동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며 국정감사 3관왕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저에게 2014년은 여러모로 시민 여러분께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태안 군민 여러분!
우리는 단결력과 강한 끈기 그리고 청정 환경지역과 수산업의 중심지라는 강점을 살려 반드시 서남권역 종합발전의 한 축을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을미년 한 해는 어느 때보다도 시민들의 지혜가 모여 하나 된 마음이 필요한 해입니다.
2015년을 태안군민 화합의 해로 정하고 각자가 맡은 자리에서 태안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합니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면 모두가 잘사는 행복한 태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태안군 발전의 확고한 비전을 갖고 우리 태안이 살기 좋고 행복한 농어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찬 을미년 새해, 다시 한 번 우리 지역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의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군민 기대 부응하는 의정활동
박남규 태안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바르고 온화한 성격의 청양(靑羊)의 을미년(乙未年)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한해 태안군의회에 베풀어 주신 많은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2015년 새해에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군민 한분 한분의 마음속에 희망의 불꽃이 피어나는 태안군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애독자 여러분!
우리 태안군의회 의원들은 을미년 새해에도 군민의 열망과 기대에 부응하고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힘을 합쳐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한 순간도 헛됨이 없이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로 군민 앞에 다가가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으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태안군 발전을 염원하는 6만 2천여 군민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기쁨으로 성취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지역발전 위해 부단히 노력
정광섭 충남도의회 의원

 
 
존경하는 태안군민 여러분!
그리고 태안미래신문을 아껴주시는 애독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충청남도의회 의원 정광섭입니다.
2015년 을미년(乙未年) 양의 해가 밝았습니다.
양은 온순하면서 평화를 상징하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양처럼 평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저에게 보내주신 많은 격려와 성원 덕분에 충청남도의회 건설ㆍ해양ㆍ소방 상임위원회에서 지난 6개월간의 의정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또한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우리 지역에 아주 취약한 농ㆍ어업 , 소방서 , 교육 , 관광지 개발 관련 등  태안군을 위한 지역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앞으로도 태안군의 끊임없는 발전과 도약을 위해 군민여러분들께 약속하고 함께 꾸는 꿈을 빠짐없이 실천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과 함께 꿈꾸고 함께 태안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저에게 베풀어주신 후의에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고장 태안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될 때까지 우리 함께 많은 노력과 관심 그리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5년 새해에도 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모두가 대박나는 한해가 되길
홍재표 충남도의회 의원

 
 
사랑하고 존경하는 태안군민여러분!
지난 한해는 정말 다사다난 했던 한해였습니다.
6.4지방선거를 통해 우리 태안군민을 대신해 일할, 새로운 일꾼들이 선출되었고, 특별히 우리지역에선 불법과 부정선거로 인한 국회의원 재선거가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세계를 떠들썩케 했던, 진도 앞바다 세월호 침몰사건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사건을 통한 통렬한 반성과 함께, 다시는 이런 좋지 못한 일이 우리사회에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를 위한 우리 모두의 노력과 사회안전망을 구축을 다시 한 번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태안군민여러분!
희망찬 을미년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6만3천여 군민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농.어민들에겐 천재지변이 없는 풍년,풍어의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자영업자를 비롯한 중소 상ㆍ공인들에겐 하시는 사업이 나날이 번창하여 신바람 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일자리가 필요한 분들에겐 좋은 일터가 생기고, 기업하시는분들에겐 대박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또한, 병상에 계신 분들의 빠른 쾌유와, 기쁨과 어려움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의 모습도 꿈꿔봅니다.
존경하는 태안군민여러분!
제가 도의원이 된지6개월이 지났습니다.
저 홍재표는 “군민이 먼저 이십니다”라는 생각으로,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행복 만끽하는 건강한 사회로
배병철 서산경찰서장 

 
 
친애하는 태안군민 여러분!
2014년 청마의 기운이 꺾이고 2015년 을미년 청양의 기운이 도래한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참으로 우리지역에는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세월호의 침몰로 전 국민을 슬픔에 빠졌고 그 후 교황님의 방한은 상처받은 우리의 아픔을 치유해 주셨으며, 이 지역에서 있었던 2번의 선거는 우리 지역민의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태안군민 여러분!
풍요롭고 인심 좋은 태안은 주민 간 믿음과 화합을 바탕으로,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켜온 자랑스러운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새해에는 우리사회를 어둡게 하는 무질서와 불신은 과감히 벗어던지고, 신뢰를 바탕으로 주민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행복을 만끽하는 건강한 사회가 되리라 확신 합니다.
우리 서산경찰은‘신속?정확?공정?합리적으로 즐겁게 일하는 서산경찰’이라는 슬로건을 반석삼아 열린 행정으로 지역사회 안정과 주민생활 평온을 지키기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능동적으로 움직이겠습니다.
우선,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등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4대악 범죄 및 동네조폭 근절에 더욱 힘을 쓰겠습니다.
또한 법질서를 바로 세워 묵묵히 일하는 주민이 억울해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교통사고 예방 등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도 최우선으로 삼는 등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역의 평안은 경찰의 힘만으로 지키기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것처럼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립니다.
금년 한해도 태안 군민 여러분 가정에 밝은 웃음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나아가는 교육환경 조성
김한기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새로운 희망과 꿈을 실은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1세기는 지식이 국가경쟁력을 결정짓는 시대로 기초·기본 학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추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교육은 지식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힘써야 하며, 이는 교육의 책무성과 교원의 전문성을 더욱 요구하고 있습니다.
2015 을미년(乙未年) 새해에는 존중,열정,화합의 기반 위에서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태안교육’ 실현을 위하여 교육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학생과 교사는 서로 존중하고, 교사는 열정을 가지고 전문성을 발휘해 학생 지도에 힘쓰며, 교직원이 서로 화합해 더욱 발전하는 태안교육을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의 충남교육’ 실현을 위하여 진로교육을 비롯해 다채로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국태민안(國泰民安)’에서 유래한 ‘태안(泰安)’이라는 지명처럼 학생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신나게 학교 생활하며 열심히 배우고, 교사는 교육자로서의 긍지와 전문성을 가지고 학생들을 성심껏 가르치며, 학부모는 학교를 믿고 자녀를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풍토를 만들어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교육적 환경을 조성하여, 함께 배우고 함께 나누는 ‘행복한 배움터 희망찬 태안교육’을 이루기 위해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을미년 새해에도 교육가족 여러분께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아울러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을 다 성취하시길 바라오며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전한 바다만들기 최선
황준현 태안해양경비안전장

 
 
희망찬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다사다난했던 갑오년(甲午年) 한해가 지나가고 희망에 찬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맞이하여 해양 종사자 및 바다가족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하며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돌이켜보면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들의 격려와 성원, 그리고 우리 모두의 열정과 헌신이 있었기에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해 바다에서의 크고 작은 사고로 국민 모두가 애도하고 불안감 또한 커졌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온 뒤 땅이 더 단단해지듯 올 한해에는 더욱더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과 노력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환경 조성과 고객만족 중심의 해상 치안 행정서비스 구현에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불법조업 외국 어선들의 저항이 갈수록 과격ㆍ지능화되고 해양 영유권을 둘러싼 인접국과의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만큼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모아 빈틈없는 해상경비로 대한민국 해양주권을 수호하고 우리 어민들의 생존권을 보호하겠습니다.새해에도 해양경찰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해양긴급신고번호 122를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끝으로 2015년은 정의와 평화를 상징하는 양의 해인만큼 청양(靑羊)의 기운을 받아 더욱 활기차고 희망에 찬 태안이 되기를 소망하면서 을미년 새해 바다가족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소방 사각지대 해소 노력
송원규 태안소방서 서장

 
 
희망찬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선 소방행정 발전과 안전문화 정착에 적극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아름다운 휴양도시 태안군의 비약적인 성장과 더불어 11월 29일 태안소방서가 개서 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태안소방서는 태안군민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초생활수급 1,613가구 소화기ㆍ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소방특별조사 전수점검 추진, 원북119지역대 및 소원여성의용소방대 발대 등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는 태안군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올 한해는 태안군민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현장활동과 전술훈련을 강화하여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태안소방서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주민이 만족하는 마을별 맞춤형 안전관리를 추진하겠습니다. 정기적 소방훈련 및 교육 등 찾아가는 자치 소방활동 지원을 통해 주민 스스로에 의한 화재 초기대응능력을 구축하고, U-안심콜 가입·홍보 및 기초소방시설 보급 등을 통해 농어촌 마을 소방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태안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세월호 침몰, 장성요양병원·담양 펜션화재에서 볼 수 있듯이 대형재난은 안전불감증 및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귀중한 생명보호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다시 한 번‘2015년도 안전한 태안 만들기’에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태안소방서는 90여명의 직원과 453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하나가 되어 군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안전지킴이가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마운 농협은행' 만들터
민주식 농협중앙회 태안군지부장

 
 
존경하는 농업인, 고객님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농업을 지키시는 농업인 여러분과 항상 많은 관심과 격려로 농협을 성원해 주시는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농업인 여러분!
지난 한 해에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돌아보면 지난해는 기억될만한 자연재해가 없어『풍년농사』를 이룩하였습니다. 우리 농업인들에게는 풍년의 한 해 였습니다.
그러나 풍년의 기쁨도 잠시 과잉생산에 따른 농산물의 가격하락으로 이어져 정말 안타까운 한해였습니다.
“도시가 꽃이라면 농촌은 뿌리”입니다.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국민의 먹거리와 우리농촌을 지키고 계신 농업인 덕분에 지난 한 해를 무사히 보낼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고객님 여러분!
저희 농협중앙회는 사업구조개편을 통한 금융지주체제로 분리되어 3년을 보내고 있습니다.
변화라는 큰물줄기에 적응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최고의 금융서비스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상호부조의 정신에 입각해서 공동의 행복을 추구하는 목표를 갖고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고객님과 태안군민으로 부터 신뢰받는 "고마운 농협은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농업인과 고객님 여러분 !
지난해에 보내주신 관심과 은혜에 다시 한번 감사드
리며, 새해 을미년에는 계획하신 모든 일 꼭 이루
시길 바라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적장애인의 삶의 공간으로
이종만 태안군장애인복지관장

희망찬 2015년 을미년 청양의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의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은 지역의 장애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재활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보다 많은 장애인 고객들에게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도 지역의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해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며 ‘결코 장애가 장애물이 되지 않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다양한 장애 인식 개선 사업을 펼치겠습니다.
아울러, 장애인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욕구 파악과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한 욕구 및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욕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신년에는 복지관 증축을 통해 고객에게 장애인복지관으로써 좀 더 전문성 있는 교육공간과 안락한 편의 공간을 확보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복지관 증축은 지역장애인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기존의 건물 바로 옆에 토지를 매입하여 증축하게 되며 통로를 연결하여 하나의 건물로 사용되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의 공간도 리모델링하여 최대한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증축 될 것이며 현재 설계까지 완료되었으며 2015년 초에 공사를 시작하여 말에 완공 할 예정에 있습니다. 
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의 관심과 사랑으로 장애인복지관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를 당부 드리며, 장애인복지관 직원 일동은 ‘고객 중심의 감동적인 서비스, 참여중심의 생동하는 복지관’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소원 성취 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