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전시회 첫날. 작품 준비로 분주한 이효순(59ㆍ소원면 만리포1길)씨를 꿈땅 전시실에서 만났다.
지난달 28일 전시회 첫날. 작품 준비로 분주한 이효순(59ㆍ소원면 만리포1길)씨를 꿈땅 전시실에서 만났다.

압화작가 이효순(59ㆍ소원면 만리포1길)씨가 14년간 만들어온 작품 80여점을 군민들에게 선보인다.

내 작은 서랍속의 동화. 이효순씨가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한 달간 복합문화교육공간 꿈이자라는땅(센터장 이재준ㆍ태안읍 동문4리 453-2)에서 압화전시회를 연다.

작업실과 집안 곳곳에 걸어뒀던 작품 80여점이 모두 꿈땅 전시실로 옮겨졌다.
작품은 엽서부터 크고 작은 액자 사이즈로 다양하며, 원할 시 작가와 협의해 구입할 수도 있다.

올해로 14년차 압화작가로 살고 있는 이씨는 10년 전 이곳 태안에 귀촌하기 직전 대전에서 만든 작품부터 전시회를 위해 최근 완성한 작품까지 모두를 선보이며 ‘빠름’에 지친 주민들에게 잠시 쉬었다 가라고 말한다.

잠시 손을 뗀 압화에 대한 매력을 군민들도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길 그녀는 고대했다.
또 전시실 한켠에는 반려자인 남편 이태호(64) 시인의 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삶은 무엇일까.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않고 액자 속 오롯이 제 모양을 지키고 있는 단풍잎이며, 강아지풀, 국화꽃잎 등을 보노라면 잠시 잊고 지낸 서랍 속 낡은 상상력이 스물 스물 요동친다.

처음 작품에 대해 고민하기 전 계절과 재료의 쓰임을 먼저 구상한다는 이씨는 우리 주변 흔한 풀이 하나의 멋진 작품이 되어가는 과정을 군민들에게 확인시키고 싶었다는 듯 야무진 얼굴을 하고 있다.

“이끼도 말리면 하나의 근사한 작품이 되죠.”

올해는 그간 소홀했던 작품 활동에 매진하며 동호인들을 모아 취미반, 자격증반 등 압화활동에도 더 심혈을 기울일 생각이다.

꽃 모양 그대로 건조하는 과정이 가장 어렵다고 말하는 그녀의 올해가 전시회를 기해 더욱 더 활짝 웃을 수 있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
이미선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