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식물의 보고 태안군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이 지난달 24일 천리포수목원에서 진태구 태안군수를 비롯해 수목원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리포수목원 방문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신축된 방문자센터는 지난 9월 착공해 총 사업비 4억원(군비 2억원, 자담 2억원)을 들여 연면적 232.27㎡ 규모로 식물 및 특산물 판매장과 매표소, 안내 사무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방문자센터 준공으로 그동안 매표 또는 휴식시 추운 곳에서 기다려야 했던 관광객들의 불편이 해소되게 됐으며, 보다 쾌적하고 친절한 분위기 속에서 천리포 수목원의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게 됐다.

천리포수목원 관계자는 “이번 방문자센터 준공으로 탐방객 편의향상과 지역 특산물의 홍보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게 됐다”며 “방문자센터를 지을 수 있게 도와준 태안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진태구 태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관광을 선도해 가고 있는 아름다운 천리포수목원이 이번 방문자센터의 준공으로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한층 더 번창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군 천리포수목원이 지난달 24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리포수목원 방문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태안군 천리포수목원이 지난달 24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리포수목원 방문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