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은 25일 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태안군은 25일 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태안군은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군민이 다함께 어울려 이웃을 배려하고 아끼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사)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문병호)는  지난 25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진태구 군수를 비롯해 사회복지분야 기관, 유관기관,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이웃과 함께하는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 2부 기념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식전행사는 군노인복지관의 실버예향악단이 챠밍댄스와 악기연주 등 축하공연을 펼쳐 노익장을 과시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2부 기념행사에서는 개회식 선언과 함께 그간 사회복지 분야의 증진에 노력해 온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와 주민 등 29명의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군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여 어려운 이웃을 되돌아 보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주민들이 충분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 입구에서는 군내 사회복지기관들이 참여해 생활에 꼭 필요한 복지제도를 홍보하며 이해를 도왔다.

올해 수상자는 다음과 같으며 ( )안은 소속.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강옥희(은혜가가득한집)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상 강점순(지체장애인협회)

◆태안군수상 ▲연창금(태안한마음의집) ▲윤봉선(태안군지역자활센터) ▲김지회(태안군장애인복지관) ▲이창희(태현식품) ▲가숙현(대한노인회태안군지회) ▲김미영(태안군노인복지관) ▲신재철(착한사마리아인의집)

◆국회의원상 ▲김순아(태안군장애인심부름센터 ▲김용섭(태안군정신건강증진센터) ▲명한식(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

◆태안군의회의장상 ▲김삼환(대한노인회태안군지회) ▲김월계(대한노인회태안군지회) ▲정영자(서해안요양원) ▲김진예(태안군노인복지관) ▲한성수(지체장애인협회) ▲윤혜영(태안군장애인복지관) ▲조별님(태안군건강가정지원센터)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 ▲한혜숙(선한솔로몬) ▲김만규(대한노인회태안군지회) ▲함덕관(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 ▲이후례(대한노인회태안군지회) ▲지선애(태안군여성자원봉사회) ▲이금주(드림지역아동센터) ▲문 선(태안군장애인복지관) ▲최연봉(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구승미(중증장애인거주시설아이원) ▲가제현(태안군자원봉사센터).

SNS 기사보내기
이미선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