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장애인체육회 출범을 계기로 장애인들의 건강증진 및 화합, 재활 의욕고취 등 체육 복지증진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진태구 군수를 비롯해 강은환 체육회 상임부회장 등 4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군 장애인체육회 출범을 하고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 진태구 군수가 당연직 회장으로 추대됐으며, 상임부회장은 군 체육회 강은환 현 상임부회장이 선임되는 등 총 35명의 임원을 선임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어 장애인체육회 규약을 제정하고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세입세출 예산안 등을 심의 확정했다.  체육회는 이날 의결된 내용에 대해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회의 인준을 받아 본격적으로 군 장애인체육회를 운영할 방침이다.

그동안 군의 장애인 체육은 도내에서 2011년도 8위, 2012년도 7위 등의 실적을 거수함으로써 군단위에서 최강으로 인정을 받으며 군장애인체육회 출범의 필요성이 대두돼 왔다.

이에 군 장애인체육회의 출범은 관내 4900여 장애인들의 바람이며, 건강증진 및 화합, 재활 의욕고취 등 체육 복지증진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 군수는 인사말에서 “아직까지 대다수의 장애인이 체육활동에서 소외되고 있는 것이 현실로, 체육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별을 뛰어넘어, 체육인으로서 군민의 화합과 체력 증진을 위해 다같이 노력해야 할 중요한 책무를 가지고 있다”며 “장애인 체육에 대한 군민적 관심과 나아가 장애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지역 화합과 사회통합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체육회의 발전과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군 장애인체육회는 전문체육회와 사무실, 상임부회장, 사무국장 등을 통합운영함에 따라 사무실 임차료, 인건비 등 예산 부담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