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해양주권 수호 및 해상 안전․민생치안확보 총력대응」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오안수)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설 명절 경계근무강화”기간으로 정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금년 설 연휴에는 여객선 및 도선을 이용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전년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 특별교통 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고향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여객선 항로에 경비함정을 전진 배치하여 항로순찰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연휴기간 중 갯바위 낚시 등 가족단위로 바닷가를 찾는 행락객 증가에 대비 함정․항공기․122구조대에 예방순찰 및 비상출동 태세를 유지하도록 하여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설 전․후로 제수용 및 선물용 수산물 원산지 허위표시 및 양식장 절도 등 민생침해 사범과 과승․과적․음주운항 등 해상안전 저해사범 척결을 위하여 우범 항․포구 해역에 기동성이 뛰어난 형사기동정과 순찰정을 집중 배치하여 강력한 형사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태안해양경찰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바다가족 및 귀성객들의 강화된 안전의식이 필요하다며 자발적인 법질서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