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홍보 부스와 입학사정관의 개인별 상담으로 진행

충청남도 태안고등학교(교장 류재환)는 지난 11일(목) 태안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대전?충청권에 소재한 20개 대학을 초청해 입시박람회를 개최하여 3학년 120여명의 학생에게 대학 선택 및 학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입시박람회에는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한남대 ▲한밭대 등 대전권 소재 대학과 ▲건양대 ▲공주대 ▲청운대 ▲한국전통문화대 ▲한서대 ▲금강대 ▲중부대 등 충남권 소재 대학 ▲가톨릭꽃동네대 ▲극동대 ▲세명대 ▲유원대 ▲중원대 ▲청주대 등 충북권 소재 대학 등 총 20개 대학이 참여했다.
입시박람회에 참여한 대학들은 학교별 부스에서 학생들에게 홍보자료를 제공하고 각 2~3명의 입학사정관이 학생들과의 개별 상담을 통해 학교와 학과에 대한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해줬다.
학생들은 평소 관심있던 대학의 부스를 찾아 입학사정관에게 다양한 질문을 하며 대학을 이해했고, 특히 막연하게 알던 학과의 특성에 대해 입학사정관으로부터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크게 만족하였다.
이날 박람회에 참석한 태안고등학교 3학년 한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대학에 대해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었고, 입학사정관 선생님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대학 및 학과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류재환 교장은 “학생들의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을 만족시키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여러 형태의 입시설명회나 컨설팅을 운영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