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삼성초등학교(교장 두혜주)는 지난 13일(목) 2023년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운영학교' 현판식을 가졌다. 삼성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미래 사회의 변화를 학습하고 SW를 활용해 자신의 미래는 물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를 신청/운영하고 있다.
삼성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2023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는 삼성과 JA코리아 교육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에 맞춰 다양한 교육 사회 공헌 활동을 제공하여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삼성초등학교는 이번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인공지능을 연계한 체험?실습 위주의 과정을 통해 모두 즐거운 AIㆍSW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육을 받으면서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습득하고,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삼성초등학교는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SW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의 SW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