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은 학생평가의 신뢰도와 공정성 강화를 위해 지난 6일 「2023 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3 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주요 개정 내용 설명 ▲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묻고 답하기 내용 공유 ▲학업성적관리위원회 학교 자체 점검표 제시 ▲학생평가 지원포털 활용방법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초등 평가와 참학력 신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최명국 장학사와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개발 지원을 하는 최호철 선생님을 초빙하여 대면 강의와 질의응답을 실시하여 학생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중심 평가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 
윤여준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전문성을 제고하여 공정하고 신뢰도 높은 학생 평가 운영으로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이끌어야 한다. ”라고 당부하며 단위 학교의 교육활동 내실화 및 학생 평가의 신뢰도·공정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평가-학교생활기록부 전문성 신장 연수 및 현장지원단 운영을 통해 학생 성장을 돕는 미래형 과정중심 평가를 위한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