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자고등학교는 지난 2일(수)에 2023학년도 입학식을 열었다.
김상엽 교장은 환영사에서 태안여고가 앞으로 바른 인성과 능력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정보사회의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태블릿PC를 활용한 정보화 교육을 강화하여 미래인재를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학교법인 동양학원 박경숙 이사장은 축하 인사에서 “재학생에게 바른 인성 함양을 강조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태안여고는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발전 중장기 계획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48년의 학교 역사와 함께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학교로 변함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이날은 태안여고 인당장학재단 이준우 이사장이 ‘신입생 9명, 2~3학년 26명’에게 총 64,000,000원의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그리고 이준우 이사장 본인이 회장으로 있는 ㈜파오스를 통해 태안여고 기숙사 학생들에게 30,000,000원 상당의 침대를 지원했다.
이준우 이사장은 2022학년도에는 재학생들을 위해 ▲인당장학금, ▲영재장학금, ▲우수장학금, ▲인성장학금, ▲모의고사 우수장학금, ▲정보처리과 우수장학금, ▲기숙사 장학금, ▲기능우수 장학금, ▲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배구 육성장학금 등으로 약 180,000,000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