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참여자치시민연대 회원들이 19일 오전 11시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태안참여자치시민연대 회원들이 19일 오전 11시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태안참여자치시민연대(공동의장 강희권)는 19일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4월 보궐선거시 선거법을 위반하여 벌금형이 선고된 진태구 태안군수가 군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단체 측은 "지난 1년 7개월 동안 태안군민은 두 번의 선거법위반 재판가선을겪은 불행한 정치적 기억들을 갖게 되었다"며 "행정의 난맥상과 경제적 피해는 고스란히 태안군민의 짐으로 남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주권자인 국민을 무시하고 거짓과 불법, 특권을 이용하여 권력을 사유화 하려는 사람이나 세력은 민주주의 사회를 퇴행시키는 역할만 할 뿐"이라며 "불법과 특권을 통해서라도 일단 당선만 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으로 민주주의 제도를 왜곡시켜서도 안된다"고 밝혔다.

단체 측의 기자회견 이후, 진태구 태안군수는 "의도치 않았던 일들로 인해 6만3천여 군민들에게 아픔과 시렴을 드린 점에 대해 머리숙여 깊은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단체 측은 태안군의회 의원들에 대해서도 "6대 의회가 개원하면서 몰카, 음주, 욕설, 군수의 막말 사건 등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며 "군의원 중 일부의 이런 모습으로 인해 군행정은 제대로 감시하지도 못하면서 행정부 수장의 수행자처럼 행동하고, 전문성은 없으면서 이권에만관심을 갖는다는 군민들의 ㅂ2ㅣ판에 직면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며 해당 군의원들의 거취를 명확히 표명할 것을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고성일/이재수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