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청년회의소(회장 이용길)에서 위탁 운영하는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유경)는 19일(토) 13시부터 17시까지 태안군청소년수련관 2층 다목적 강당에서 태안군 관내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2022년 꿈꾸는 청소년 ‘드림파티’ 학교 폭력 예방 골든벨을 진행하였다.

이번 학교 폭력 예방 골든벨은 기존의 이론 중심 폭력 예방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학교 폭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가시켜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생들 스스로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도 진행하며 스트레스까지 풀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참석한 태안군 관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유경 센터장은 “‘드림파티’ 행사는 학교 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골든벨 퀴즈로 즐겁게 접근하여 청소년들이 학교 폭력 예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이번 행사가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을 위해 학교 폭력 예방이 중요하다는 점을 상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심리상담전문기관으로 만 9세~24세 청소년들을 위한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4시간 열려있는 청소년상담전화 1388(041-674-2800)로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