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 백화노인복지관(태안장로교회 운영)은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대표원장 임정훈)과 지역 내 노인복지 증진 및 노인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은 2015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의료봉사와 의료물품을 지원하고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의료지원과 강사파견, 프로그램 전반적인 운영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화노인복지관과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건강생활을 위한 교육프로기획 및 운영, 지역주민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지원,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한 의료지원, 교육지원, 복지관 내 전반적인 운영활동 지원 등 실질적인 협업을 할 예정이다.
복지관은 이날 협약식 진행 전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이 기증한 공유냉장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착한공유사업 공유냉장고’ 사업은 지역의 소외 ·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마음껏 가져가 드실 수 있는 물품 나눔 사업이며,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에서는 매주 빵을 정기적으로 후원해 주시고 있다. 
백화노인복지관 박상욱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분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 관계를 토대로 지역 내 노인의 건강과 편안한 노후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