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 태안읍에 이색적인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5일간,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 · 손진성)에서는 그간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현금, 현물, 자원봉사 등 나눔을 실천해주신 후원자분들을 널리 알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태안읍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2022 태안읍 전시회, ‘우리 동네 나눔 이야기’」를 개최하고 있다.
주 내용은 ‘태안읍 연합모금 기부릴레이’, ‘특화사업 홍보’, ‘봉사활동’,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관련 사진을 전시하였고, 지역주민이 생각하는 가장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복지욕구 조사와 정기(CMS) 후원 접수 창구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시회를 관람한 한 주민은, “우리 주변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기부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것에 정말 놀랐다. 저도 오늘 작은 금액이지만 정기후원을 신청했는데 앞으로 사소한 나눔이라도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상평을 전했다.  
조한각·손진성 공동위원장은 ”주변 아름다운 이웃들을 주민분들께 소개하고, 소중한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투명하게 안내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태안읍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번 전시회의 주민 복지욕구 조사를 바탕으로 ‘2023년 연합모금 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