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소방차량 출동 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고 군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15일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캠페인을 가졌다고 전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각종 재난 발생 시 상가 및 주택 밀집지역, 전통시장 등 소방차 진입 곤란 및 정체 구간에서 긴급차량의 재난 현장 접근까지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매월 추진하는 훈련이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동부시장 상인회 류영월 회장과 김복래 총무가 함께하여 태안119안전센터 펌프차량을 이용한 방수훈련과 길 터주기 동승체험을 실시했다. 이들은 태안119안전센터 대원들과 실제 출동로를 돌아보고 시장 입구 등 혼잡지역 출동의 어려움을 직접 체험했다.
한편 태안여성의용소방대 류금례 대장을 필두로 의용소방대원들도 이번 행사에 함께했다. 이들은 전통시장을 활보하며 군민들에게‘소방차 길 터주기’팸플릿 배부 및 가두행진을 통해 시장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과 소화전 주변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해 한마음으로 목소리를 높였다.
오경진 서장은“태안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함께해야 유사시 신속한 현장도착이 가능하다”며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과 캠페인을 통해 태안군민들과 긴급차량 양보와 출동로 확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