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 도시 선정을 위한 최종 관문을 넘기 위해 충청권 4개 시·도가 마지막 출사표를 던졌다.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집행부로 구성된 평가단이 충청권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레온즈 에더 국제대학스포츠연맹 회장 대행, 마리안 디말스키 부회장, 에릭 생트롱 사무총장, 징자오 하계국장 등 4명으로 구성된 이번 평가단은 대회가 치러질 충청권의 주요 경기장 등을 둘러보고 대회 유치를 희망하는 국민의 염원과 유치 준비상황을 확인할 계획이다. 
또 지난달 진행된 국제대학스포츠연맹 기술 점검 실사단의 점검 사항에 대해서도 사실관계 확인 등을 거칠 예정이다. 
평가단은 27일 세종, 28일 아산과 대전의 경기시설에 방문하고 29일 청주를 찾아 충청권의 대회 준비상황 등을 점검한다. 
이후 평가단은 30일 서울에서 국내 체육 관계기관 등과 면담한 뒤 31일 출국한다.
위원회는 방문 기간 평가단에게 충청권의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 이유와 당위성을 전달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설명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지난달 기술 점검 시 언급된 지적사항을 보완했고 △100만 명 서명운동 전달식 △정부세종청사 및 시도 주요 기업체 방문 등의 행사를 마련해 대회 개최를 열망하는 국민의 염원을 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충청권 시도지사와 시도의장, 체육회장, 대학 총장 접견 등도 준비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평가단의 방문을 단순한 점검 및 평가의 시간이 아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유치를 희망하는 국민의 염원을 소개하는 장으로 만들겠다”라며 “대회 유치 여부를 결정지을 마지막 관문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빈틈없는 준비를 통해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단의 방문 결과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 평가위원회에 보고되며, 집행위원들에게 최종 개최지 결정의 중요한 판단 근거로 활용된다. 
개최도시 확정은 11월 1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릴 국제대학스포츠연맹 집행위원회에서 집행위원 투표로 결정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