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기 비치 및 세척 용역 마무리, 품격 높이고 환경보호에도 도움

태안군 보건의료원 상례원이 1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상례원’으로 거듭난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 상례원은 오는 20일부터 1회용품 대신 살균 세척된 그릇·접시·컵·수저 등 식기세트를 이용객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환경부 고시인 ‘1회용품 사용규제 관련 업무처리 지침’과 충남도의 ‘깨끗한 충남 만들기’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상례원은 총 사업비 7300만 원을 들여 분향실 내 주방에 다회용기를 비치하고 세척 용역을 마무리하는 등 친환경 상례원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번 조치로 1회용품 사용량이 크게 줄어 환경보호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1회용품 대비 품격있는 식기류를 제공하게 돼 서비스의 질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다회용기 도입 초기 다소 불편이 예상되지만 1회용 접시가 아닌 다회용기에 담아낸 정갈한 음식으로 손님에 대한 예우와 격식을 갖추고 쓰레기 배출량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친환경 장례문화 정착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상례원 내 청결한 음식 관리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분향실 간이주방과 과방(음식을 차려 내가는 곳)을 통합하는 ‘과방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간이주방에 식기소독기를 비치해 조리기구의 청결한 재사용을 도모하는 등 친환경 및 이용객 편의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