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오는 8월 특수분야 교원 직무 연수에 참여할 교직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6월 9일부터 6월 24일까지 16일간 천리포수목원 홈페이지에 공고문으로 게시된다. 해당 연수는 충청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 및 지침에 따라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교원이 모집 인원 중 30% 이상이어야 운영 가능하다. 
오는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열리는 생태 환경 교육 연수는 천리포수목원에서 30시간 진행하며, 교육에 참여하면 특수분야 교원 직무 연수과정 2학점을 인정받는다. 
연수생은 천리포수목원에서 자연생태 환경교육방법, 생태인문학, 생물 다양성의 이해, 탄소중립, 우리나라 나라꽃 무궁화, 학교 숲가꾸기, 식물이야기, 학교텃밭 만들기, 생태공예, 환경교구 활용 및 개발과 관련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6월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edu9986@chollipo.org)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천리포수목원 교육팀 장진주 사원은 “천리포수목원에서 운영하는 연수 과정은 참여 교직원이 학교 내 생태 환경을 조성하거나, 환경 교육을 할 때 창의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전문성을 높이는 과정인 만큼 관심 있는 교직원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천리포수목원은 전국 유·초·중등교사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06년부터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