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아이키움터(센터장 이혜경)는 5월 21일(토) 부모자녀참여프로그램‘퐁당놀이터’를 진행했다.

‘퐁당놀이터’는 오감을 활용한 재료탐색 과정을 통해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회차는 두부 촉감놀이가 이뤄졌다.

퐁당놀이터는 매월 1회, 1일 2회씩 진행되며, 1회차는 만 1~2세 영아와 보호자, 2회차는 만 3~5세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혜경 센터장은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와 긍정적 관계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태안군아이키움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이 부모와 자녀 간의 상호작용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안군아이키움터(www.ikiumter.or.kr)는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에서 위탁 운영되는 기관으로, 태안군 내 영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교육 및 프로그램, 양육상담 진행, 장난감도서 대여, 쑥쑥자람터 운영 등 다양한 육아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태안군아이키움터(센터장 이혜경)는 유아의 정서적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자연친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2차 숲에서 놀Go! 뛰Go!’프로그램은 5월 28일에 만 3~5세 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안면도수목원에서 진행됐으며, 숲지도사와 함께 수목원 탐방, 식물 관찰, 풀꽃을 활용한 자연물 액자 만들기 활동 등이 이뤄졌다.

이혜경 센터장은 “유아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하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자연 속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자연친화프로그램을 계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아이키움터는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에서 위탁 운영되는 기관으로, 태안군 내 영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교육 및 프로그램, 양육상담, 장난감도서 대여, 쑥쑥자람터 운영 등 다양한 육아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태안군아이키움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은 태안군아이키움터 홈페이지(www.ikiumter.or.kr)와 밴드(band.us/@ikium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