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완)은 지난 12일 태안청소년자치공간 그루터기에서 2022학년도 상반기 학생회연합회를 개최하였다. 태안군학생회연합회는 태안군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회 대표 2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자리에서는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 활성화’, ‘학생참여예산제 안내’ 등의 배움자리(연수)가 있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자치역량을 함양시켜 각 학교의 책임 있는 리더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학생회연합회장(태안고 소유진)을 중심으로 2022학년도 학생회 활동을 계획하고 특히 지난 4월 8일 개소한 청소년자치공간 그루터기의 운영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토의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그루터기에서 안무연습, 공부방, 휴식 공간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어했으며 20여개의 작은 다락방은 다양한 테마의 방으로 꾸며 학생들의 개성을 표현하자는 학생들만의 신선한 의견을 제안했다. 청소년자치공간 그루터기는 앞으로 학생들이 토의 과정을 거쳐 하나씩 채워나갈 예정이다.

김선완 교육장은 "학교 울타리를 넘은 2022년 태안학생회연합회의 활동으로 태안지역의 학생자치의 꽃으로 자라며,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그루터기의 문턱이 닳도록 많은 청소년들이 드나들며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