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흥중학교(교장 송경애)는 2022년 자유학년제 농어촌 공동교육과정의 선택사업인 ‘창.근.만.남. 행복 나눔 공동교육과정’ 연합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창.근.만.남.은 태안의 소규모 학교인 창기중학교, 근흥중학교, 만리포중학교, 남면중학교를 일컫는 말이다.

창.근.만.남. 행복 나눔 공동교육과정은 지역적 한계로 인한 문화 소외를 극복하며 진로 체험 분야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공동체 연합 활동을 통한 돈독한 교우관계 형성 및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창.근.만.남. 연합체육대회는 근흥중학교에 4개교 학생들과 교직원이 모여 피구, 줄다리기, 통자루 뛰기, 2인3각, 공굴리기, 계주 달리기 등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사제동행 체육대회로 진행되었다. 체육대회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근흥중학교 김00 학생은 “창.근.만.남. 학교 친구들과 직접 만나 많은 친구들과 함께 체육대회를 해서 정말 재미있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반갑고 친해진 친구들과 잘 지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경애 교장은 “이번 연합 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4개교가 함께 모여 학생과 교직원의 화합의 장을 만들고 ‘같이’의 가치를 느끼는 행복한 공동체 연합을 형성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창.근.만.남. 공동교육과정을 위해 힘쓸 것이다”며 뜻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