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자문위원회 위촉 및 자문회의’를 진행하였다.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자문위원회는 도내 청소년 관련 직능단체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김천룡) △충청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이선열), △충청남도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회장 이성규)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중부지부 충남지회(회장 최성근) 대표를 당연직으로 구성하였으며, 충청남도의회 의원(복지환경위원회 한영신의원, 홍기후의원)을 비롯하여 도내 청소년 유관기관 대표, 청소년 관련 학과 교수를 위촉직으로 총 20명의 전문가 자문위원을 위촉하였다.

자문회의에서는 2022년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사업 계획과 연구과제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중장기 계획(23~27) 수립 △충남 청소년 위기실태 조사 △충남 청소년 정치참여 실태조사에 대한 질의와 자문이 진행되었으며 자문 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2022년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의 사업과 연구과제를 보다 발전적으로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박영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장은 “청소년의 위한 정책과 사업의 환류 시스템 구축과 다각적 지원을 위해, 청소년 현장 전문가를 비롯하여 도의원, 교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청소년이 더 행복한 충남」 실현을 위한 기틀 마련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