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올해 농업기술 시범 사업에 22억 원을 투입한다.

군은 지난달 23일 군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2022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열고 올해 시범사업 및 농촌지도 시범 사업 대상자 선정 등을 논의했다.

심의회에 따르면, 군은 올해 △전문농업인 육성 △귀농귀촌 △생활개선 △식량작물 △소득작물 △화훼 △환경축산 등 7개 분야에서 33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청년농업인 인큐베이팅 기술 지원 사업 △정착 및 창업 활성화 사업 △농업인 가공사업장 품질향상 기술지원 사업 △벼 직파재배 기술지원 사업 △친환경 고추 스마트 제어 시설환경개선 시범 사업 △인터넷 꽃농장 확대 시범 사업 △한우 우량암소 조기 선발 기술 시범 사업 등이 추진된다.

군은 시범 사업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국내외 농업여건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신 소득작목 재배기술 보급에 앞장서는 등 경영혁신을 통한 전문농업인 육성에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시범사업에 선정된 농가는 시범사업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농업기술 혁신과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경영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군에서도 농업인들이 어려운 농업여건을 극복할 수 있도록 농업 생산비 절감과 농업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