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에서는 오는 23일 10시30분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컨퍼런스는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 공유를 위해 매년 청소년 관련 공직자 및 유관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13년 「충남 도,시·군 관계자 워크숍」을 시작으로 9회차로 진행되게 된다.

1부에서는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 방향’에 대한 공유의 자리로써 충청남도 청소년정책 계획(도청), 충청남도 교육운영 계획(도교육청),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운영방향의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어서 2부에서는 ‘분과별 사업 방향 논의’를 위한 시간으로, 상담·활동·성문화 3개의 분과로 나뉘어 사업 설명회 및 업무협력회의가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충청남도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충남지회 등 도내 청소년 유관기관 단체들이 모여 실무적 연계를 위한 논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정명령을 준수하기 위해 각 기관 당 참석인원을 1명(백신 2차 접종 완료자)으로 제한하여 100명 이내로 운영될 계획이며, 사전 참가신청서 작성 및 이메일 제출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www.cn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