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관내 여성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여성농업인센터’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군은 과중한 근로 여건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복지와 문화 혜택을 받을 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해 여성농업인센터 운영비 1억 2600만원을 지원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여성농업인센터는 2월부터 12월까지 태안농협 동부지점에서 운영되며, △고충상담 △농업인 자녀 학습지도 △교육·문화·복지 지원 △농외소득증진 △성과보고대회 분야에서 총 18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스마트폰 활용법 △도서 낭독회 △운동교실(실버체조) △힐링 명상 요가 △다문화가족 우리음식 마스터하기 △우리밀로 만드는 제과제빵 △주말돌봄학습(초등 2~4학년)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등이 실시된다.

태안군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상반기 프로그램의 경우 신청기간은 2월 7일부터 18일까지로 태안농협 본점 여성복지과(041-671-4113)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8개 과정 수강인원은 124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한편, 여성농업인센터는 지난해 15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인원 3831명의 여성농업인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특히 원예심리지도사 과정의 경우 지난해 충남도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는 등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가사와 영농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에게 활력을 돌려드리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