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중학교(교장 엄재용)는 11일~12일 2일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드림터치 진로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인성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의 기본 자질인 인성과 창의성, 자기효능감과 능동적인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리더 양성 프로젝트로 마련됐다.

첫째날은 <다가온 21세기 미래 직업 드릴다운><리더의 탑 시크릿 스토리><스스로 찾는 In my method><긍정적인 성품 빙고><학교생활 예절 인성 강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둘째날은 <자기효능감 향상><포기하기를 포기하기><올바른 언어 습관과 의사소통><나의 롤 모델>이라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1학년 이○○ 학생은 “좋은 리더의 자질과 모습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소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나의 강점에 대해 알아가며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며 “특히 친구들과 서로 소통하며 함께 과제를 해결했을 때는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수업해주신 선생님께서 친근하고 재밌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시간이 금방 지나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안면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며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