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연다.

태안군이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태안군청소년수련관 2층 다목적강당 및 도전마당에서 ‘두드림 프로젝트-찾아가는 과학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 관련 활동 경험이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지역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주최기관인 아산시 장영실과학관과의 협업을 통해 개최된다.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에서는 물리·화학·생물·에너지 등 기초 및 응용과학을 주제로 약 300㎡ 면적에서 과학 체험물 44점이 전시된다.

특히, △작동체험(도르래 원리, 오토마타,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콥, 테슬라코일 등) △관람체험(아치의 원리, 롤링볼, 액체자석, 플로팅 홀로그램, 포물선의 원리, 3D 애니메이션 등) △비교관찰(상동상사, 먹이사슬, 스테노의 법칙) 등 다양한 전시물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7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아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인 점을 감안해 철저한 방역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서비스가 제한되고 있는 만큼 이들에게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군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과학관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관람을 원하는 군민은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할 수 있으며, 예약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 청소년수련관(041-670-2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