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장호, 민간위원장 최석칠)는 지난 14일 안면읍 6.25 참전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표현으로 영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사진 촬영은 안면읍 지역 국가유공자 15명이 참여했으며, 목숨 바쳐 나라를 지켜낸 한국戰 참전 유공자의 모습을 영원히 기리기 위한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하반기 행복한 기부 특화사업 중의 하나이다.

사진 촬영은 태안읍 전문 사진업체를 섭외하여 읍 다목적실에서 개인 및 단체사진 촬영 순서로 진행했으며, 촬영한 사진은 개인별 액자 및 모두가 함께하는 단체앨범을 제작하여 유공자 분들에게 다시 배부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창기4리 어르신은 “읍에서 이런 좋은 일을 해주니 감사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낀다” 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호 안면읍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정신을 잊지 않고,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살펴드리겠다”며 “앞으로 고령화되는 보훈인을 위한 사회적 배려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한 기부 모금액을 통해 국가유공자를 비롯하여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전계층을 고려한 복지 특화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