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초등학교(교장 이광순) 학생들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과학실에 일시적으로 설치된 서해의 수중 문화재를 순차적으로 관람하며 우리 고장 태안에 대한 애향심과 우리나라 해양 문화재,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양유물전시에서는 태안해양유물전시관의 학예연구사와 3학년 학생들이 함께하였으며, 생생한 직업이야기와 해양유물과 발굴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해양유물 발굴기술력에 대해 알고, 우리 고장 태안에 대해 자긍심을 갖게 됐다.

학예연구사의 설명을 들은 3학년 1반 학생은 “유물을 발견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게 되었고, 이번 주말에 태안 바다에 놀러 가면 바다에서 유물찾기를 해보고 싶다”고 했다.

이광순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태안초등학교 학생들이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우리 고장 태안에 있는 해양유물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며 “성숙한 관람태도를 갖고 열심히 참여한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위해 미리 연구하고 애써주신 선생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태안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가는 안전하고 배움이 넘치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