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지역자활센터 태안군푸드뱅크(센터장 임종기)가 각 학교에 방문하여 아름다운 사랑나눔 ‘우리학교 기부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태안군푸드뱅크와 충남광역푸드뱅크가 함께 연계하여, 기부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태안여자중학교(5월28일), 백화초등학교(6월2일), 안면중학교(6월3일)가 참여하였다. 이창희 팀장(태안군 푸드뱅크)이 먼저 각 학교별로 ‘우리학교기부데이 나눔교육’을 하고, 신청한 학교별로 ‘우리학교 기부데이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아침 등교시간에 식품과 생활용품 등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기부하는 체험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당일 모금된 물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태안읍, 안면읍, 소원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에 전달하고, 중증장애인시설 아이원, 희망터전, 예꿈그룸홈, 다함께 돌봄센터 등에도 전달하였다.

기부데이에 참여한 임흥순 교장(태안여자중학교)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데이에 참여하여 뿌듯하다”며 “태안여자중학교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남을 배려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이 존중하고 공감과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이창희 팀장(푸드뱅크)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이웃을 돌아보며 적극적으로 기부 문화 확산과 기부체험을 할 수 있도록 태안교육지원청과의 연계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